내용 요약
씽은 코알라인 버스터 문의 이야기로 시작합니다. 과거에는 잘 나갔던 극장의 주인이었습니다. 아버지로부터 받은 극장을 되살리고 싶은 마음에 대국민 오디션을 열게 됩니다. 하지만 한 순간의 실수로 버스터문의 비서인 미스크롤리의 눈알이 떨어지게 되면서 우승 상금을 1000달러로 걸었는데 10만 달러라는 엄청난 액수로 바뀌게 되었고, 결국 그 거액이 적힌 포스터를 보고 전국 각지에서 동물들이 몰려와 오디션에 참가하게 됩니다. 무려 25 남매를 키우고 있는 슈퍼맘 돼지인 로지타, 범죄자 아버지를 둔 고릴라인 조니, 무대가 너무너무 두렵게 느껴지는 코끼리 소녀인 미나, 남자친구와 함께 록스타의 꿈을 키우는 고슴도치인 애쉬, 상금만을 목적으로 두는 생쥐인 마이크가 나옵니다. 모두들 각자의 환경과 상황은 다르지만 오디션을 위해서 한자리에 모인 동물들이 재미있는 이야기를 펼쳐가게 됩니다. 극장이 무너지는 사건도 있었지만 마침내 공연이 성공하게 되고, 나나 누들먼의 후원까지 받게 되면서 행복한 결말을 맺습니다.
등장인물들
- 버스터문(매튜 맥커너히) : 코알라 버스터문은 작은 극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아버지가 물려준 극장이라 더욱 소중하게 여겼지만, 어려움이 많아 그 장애물들을 극복하려고 애씁니다.
- 미스 크롤리(가스 제닝스): 버스터문의 비서인 이구아나입니다. 눈치가 없고 행동도 느리고 눈알이 잘 빠져서 사건 사고가 잘 생깁니다.
- 로지타(리즈 위더스푼): 슈퍼맘이자 25남매를 키우는 다둥이 엄마 역할을 하는 돼지입니다. 노래는 꿈으로만 남아 있었는데 오디션을 통해서 조금씩 그 꿈을 이루어 갑니다.
- 애쉬(스칼릿 조핸슨): 애쉬는 고슴도치 소녀입니다. 남자친구와 함께 록스타가 되기를 꿈꾸고 있습니다. 하지만 남자친구는 오디션에서 탈락하게 되었고, 애쉬는 바람피우는 남자친구의 모습에 실망하고 헤어지게 됩니다.
- 조니(태런 에저튼): 아빠가 범죄자인 고릴라입니다. 아빠는 늘 조니에게 망을 보라고 했는데 정말 하고 싶었던 것은 가수였습니다. 아빠에게 알리지 않고 결국 오디션 참가를 위해 달려가게 됩니다. 아빠는 조니의 망 봐주는 역할이 없었기에 감옥으로 가게 됩니다.
- 미나(토리 켈리): 10대 소녀인 코끼리 미나는 무대에만 오르면 부끄러워서 노래를 못 부릅니다. 하지만 가족들 앞에서는 노래를 너무나 잘 부릅니다. 버스터문의 응원으로 노래를 부르는 용기가 생기고 멋진 활약을 하게 됩니다.
- 군터(닉 크롤): 장난스럽고 밝고 상상력이 풍부한 돼지입니다. 자신감이 넘치고 모든 일을 아주 열심히 하면서도 즐겁게 합니다.
- 마이크(닉 오퍼맨): 돈만 밝히는 쥐입니다. 노래도 아주 잘하고 오디션도 합격하지만, 돈과 예쁜 여자 쥐로 인해서 큰 문제를 일으킵니다.
정보
- 개봉: 2016. 12. 21
- 감독: 가스 제닝스
- 장르: 뮤지컬, 애니메이션
- 국가: 미국
- 러닝타임: 108분
- 등급: 전체관람가
- 평점: 8.9/10
- 제작비용: 7,500만 달러
실관람평
- 비싼 콘서트 볼 필요가 없었습니다
- 동물들과 함께 따라서 노래를 부르고 싶었습니다
- 너무 신나서 춤추고 싶었습니다
- 인생 애니메이션
- 어두운 영화가 아니라 즐거운 영화라서 너무 좋았습니다
- 중간까지는 조금은 지루했는데 나중에는 너무 신나서 박수를 쳤습니다
- 마음까지 가벼워지는 감동적이고 신나는 영화
- 시간이 짧게 느껴졌습니다
- 어른들도 함께 즐기는 애니메이션
- 아이와 함께 보기에 너무 좋은 영화였습니다
리뷰
다양한 캐릭터들의 동물들이 나와서 재미있는데 특히 인상적인 부분은 노래였습니다. 요즘은 사람들이 노래에 대해서 관심이 더 커지는 것 같고 노래를 잘하는 사람들도 점점 많아지는 것처럼 보입니다. 그만큼 경쟁도 치열해지는 분야이기도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가수를 꿈꾸지만 성장해 가는 길이 아주 험해서 꿈만 가지고 있는 사람들도 많고 실질적인 어려움에 부딪혀서 꿈을 포기하기도 합니다. 뮤지컬 같이 유쾌한 씽을 보면서 콘서트에 온 것 같은 착각을 불러일으킬 만큼 아주 재미있고 유쾌한 노래들이 이 영화를 더욱 돋보이게 하는 것 같았습니다. 저는 이 영화를 어린 막내와 함께 봤는데 아주 웃으면서 집중력 있게 잘 보았습니다. 가족 모두가 함께 보기에 좋은 영화들을 찾는 것은 쉽지 않은데 씽은 가족 영화로도 탁월합니다. 다양한 캐릭터들의 모습이 무척 귀엽기도 합니다. 중간 중간 살짝 눈물이 나는 감동을 전해 주기도 해서 그냥 웃고만 넘기는 것이 아니라 꿈에 대해서 성실함과 열정에 대해서도 생각하게 해주는 감동 영화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