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거리
엘리멘탈은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원소로 이루어진 캐릭터들의 이야기가 담겨 있는 애니메이션입니다. 엘리멘트 시티에서는 총 4개의 원소들이 함께 살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불, 물, 공기, 흙 이렇게 나오는데 주인공은 불과 물입니다. 불 원소인 버니와 신더는 엠버의 아빠와 엄마입니다. 그들은 원래 고향이 파이어 랜드였는데 사정이 생겨서 어쩔 수 없이 그곳을 떠나게 됩니다. 그래서 만나게 된 도시가 엘리먼트 시티입니다. 그들에게서 태어난 딸인 엠버는 불처럼 화끈하고 명랑하고 매력 있고 화도 잘 내서 성질을 잘 다스리지 못하지만 어려서부터 아빠의 옆에서 일을 배우고 잘 자라 가게 됩니다. 아버지는 특히나 물을 싫어하고 물을 멀리하라고 엠버에게 말합니다. 나이가 많이 들어가시고 힘이 빠지시는 아빠의 가게를 넘겨받으려고 열심히 준비하고 일하는 엠버였지만 손님을 대할 때 감정을 조절하는 부분에서 어려움을 자주 느끼게 됩니다. 가게 안의 파이프가 터지면서 불과 물의 첫 만남이 이루어집니다. 웨이드는 시청 조사관으로 일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파이프를 통해서 흘러 들어오게 되었고 경고 조치를 해야 한다고 했습니다. 엠버는 절대 안 된다며 끝까지 쫓아가고 도망을 치는 웨이드는 결국 접수를 해버립니다. 둘은 악연처럼 만나지만 결국은 서로 통하게 되고 다름을 보게 되며 사랑하게 됩니다. 엄청난 장애물들과 어려운 상황들을 직면하게 되지만 지혜롭게 이겨냅니다.
정보
- 개봉시기: 2023. 06. 14
- 러닝타임: 109분
- 등급: 전체관람가
- 국가: 미국
- 배급: 월트디즈니 컴퍼니
- 제작비용: 2억 달러
- 감독: 피터 손
평점
8.92/10
다음은 사람들이 극장에서 영화를 보고 나서 평을 남긴 것들입니다. 골라서 올려 보았습니다.
- 인생이 담겨 있는 영화
- 눈물이 많은 건 우스꽝스러운 게 아닙니다
- 가족의 이야기가 따스하고 훈훈합니다
- 비주얼이 엄청납니다
- 자극적이 않은 영화라서 좋습니다
- 영상미가 압도적
- 사랑은 성질을 바꿉니다
- 너무 아름다운 영화
- 감동적이고 눈물이 납니다
- 울다가 웃다가 가슴이 따스해집니다
기억하고 싶은 문장들
- 네 빛이 일렁일때가 좋아
- 내 꿈은 가게가 아니라 항상 너였단다
- 왜 남이 정한 대로 살려고 해?
- 내가 그랬지? 넌 특별하다니까
- 우리가 안되는 이유는 백만 가지지만 나는 널 사랑해
- 시간은 영원히 기다려 주지 않으니까
- 널 만나서 다행이야
- 그게 내 삶의 방식이고 우리의 정체성이야 다른 건 될 수 없어!
- 화내는 것도 나쁜 건 아냐 화가 날 때 나는 이렇게 생각해 마음의 소리를 들을 준비가 안 돼서라고
- 다 잘 될 거라고 믿어
- 아름다움에 한 대 맞은 기분이야
- 어떻게 될지 보는 거야. 실패하면 이건 안 된다는 걸 깨닫게 되는 거지
간단 리뷰
이 영화 속에서 나오는 많은 말들 속에서 몇 가지로 뽑아본 명대사들이 너무 멋진 말이라서 나중에 엽서에 손글씨로 적어 보아도 근사할 것 같습니다. 월트디즈니의 애니메이션에는 특별히 주옥같은 문장들이 많이 들어 있어서 반복해서 보아도 참 재미가 있습니다. 특유의 캐릭터들이 표현하는 재미있는 요소들이 가득하고 매력이 넘치는 것 같습니다. 딱 한 가지 아쉬운 부분은 불과 물만 주인공으로 중점적으로 나와서 다른 원소들에 대해서는 조금 희미하게 지나가는 느낌이라 영화를 다 보고 나서도 유독 불과 물만 또렷하게 기억에 남게 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내용이 아주 탄탄하고 색감이 다양하고 볼거리가 많아서 어른도 아이도 함께 재미있게 보았습니다. 엘리멘탈은 비록 애니메이션이지만 아이들만을 위한 영화가 아니라 온 가족이 함께 보기에도 스토리가 남아서 잔잔한 감동이 전해집니다.